본문 바로가기

포트 폴리오

[샘플링] 서랍 스타일의 스리아크릴 냅킨꽂이가 필요하세요?

냅킨꽂이(일명 냅킨홀더라고 불리기도 하죠)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브랜드 홍보를 하는 데에 아주 좋은 사인, 광고 아이템입니다. 주로 카페, 호프집, 패스트 푸드점, 제과점, 식당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개인 사업자나 영세한 브랜드는 기성 제품으로 만들어진 차별화 없는 냅킨꽂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브랜드화를 지향하는 매장은 반드시 자신의 브랜드가 표현된 냅킨꽂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코, 허투루 넘길 수 없는 광고용 소품이라고 볼 수 있죠.

 

 

매장의 컨셉과 잘어울리는 냅킨꽂이라면 더욱 좋다.

 

 

냅킨꽂이의 브랜드 어필타임 

왜 브랜드 매장은 브랜드 이미지가 삽입된 냅킨꽂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요? 고객이 당신의 서비스 경험을 할 때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접점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오롯이 고객의 시선이 냅킨꽂이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이 골든 타임을 마케터라면 놓쳐서는 안 되겠죠. 

 

그럼 여기서 한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냅킨꽂이는 서비스 프로세스의 마지막에만 고객에게 노출되는가? 

 

아닙니다. 치킨 가게에서 냅킨꽂이가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경우를 생각해볼까요? 고객은 대개 매장에 들어서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움직입니다. 

 

  1. 고객이 매장에 들어온다.
  2. 직원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는다. 
  3. 메뉴판을 본다. 
  4. 주문한다. 
  5. 음식을 기다리며 매장을 살핀다. 
  6. 이야기 도중 테이블 위의 냅킨꽂이를 본다. 
  7. 치킨이 나온다.
  8. 치킨을 먹는다. 
  9. 중간에 냅킨을 사용한다. 
  10. 치킨을 마저 먹는다. 
  11. 식사를 마친다. 
  12. 냅킨을 사용하고 마무리한다. 
  13. 결제한다. 

 

자 어떤가요? 이렇게 고객 동선을 분리해서 생각해보면 서비스 경험 초입에서부터 중간, 그리고 마지막까지 고객의 시선에 냅킨꽂이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냅킨을 사용하는 타이밍을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처음>끝>중간' 순서로 노출 집중력이 생깁니다. 물론 이는 개인차에 따라, 매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객이 언제, 어떻게, 어떤 경로를 통해 당신의 브랜드를 인지하게 될지 생각해야 한다.

 

 

스리 아크릴로 만든 서랍 스타일의 냅킨꽂이 

냅킨꽂이는 여러 가지 소재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나무, 플라스틱, 철 등 다양하죠. 오늘은 스리 아크릴로 만든 냅킨꽂이를 포트폴리오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스리 아크릴이란?

스리 아크릴은 빛이 완전히 투과되는 투명 아크릴과 투과율이 낮은 유색 아크릴 사이의 아크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개처럼 은은하게 내부 물건을 보여주는 아크릴 소재입니다.

 

냅킨이 얼마 정도 남았는지 고객과 직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스리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물론 아크릴이 주는 제품의 깔끔함을 함께 부여하려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랍 스타일의 냅킨꽂이는 뚜껑 스타일의 단점을 보완하는 구조입니다. 뚜껑 스타일의 냅킨꽂이는 냅킨을 너무 많이 넣고 뽑았을 때 토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랍 스타일의 냅킨꽂이는 그럴 일이 없죠. 하지만 구조상 소재가 더 많이 들어가고 가공도 많아지므로 단가가 상승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권 안내 1 : '간판 다는 날'의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트폴리오 사진(이미지 출처를 밝힌 사진 제외)의 권리는 저희에 있습니다. 상의 없는 스크랩이나 무단 사용은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안내 2 : 저희의 글은 스크랩 대신 링크로 연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다온 | 김용준 |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리 940-3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8-14-98167 | TEL : 031-575-2105 | Mail : dlgodrhs@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128149816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