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방지용 투명 가림막

'투명 가림막' 구매전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소재 특성 3가지!

투명 가림막에 대해 알아보다 보니 소재가 여러 가지네요, 뭐가 다른 거죠?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고통 받고 있는데요. 아마 앞으로는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갈릴 정도로 많은 것들이 바뀔 것입니다.

 

 

전세계로 확산된 코로나가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투명 가림막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소재 3가지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하다 보면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PC), 또는 페트(PET)로 만들었다", "우리가 만든 게 최고다!"라는 글들을 자주 접하셨을겁니다.

 

사실 저희도 '우리가 만든게 최고예요!'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실제로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복잡한 구조의 제품이 아닐뿐더러 사용할 수 있는 소재들도 같은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기술력이나 디자인력 같은 게 끼어들 여지가 별로 없는 제품인 거죠. 그래서 사실은 어디에서 만들던지 퀄리티는 도토리 키재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짱이에요!'라고 말씀드리기보다는, 각 소재 차이점을 여러분이 알기 쉽게 소개해드리기로 한 거죠. 저희 같은 업계 종사자가 아니라면 소재의 차이점을 잘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소재의 차이점을 잘 알고 계신다면 코로나에 관련된 다른 글들을 봐주세요.

 

'코로나19 방지용 투명 가림막' 카테고리의 글 목록

매장의 이름과 로고를 허투루 짓는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그 안에는 ‘고객이 우리 매장을 000하게 인지했으면 좋겠다'란 생각은 물론 앞으로 잘 되길 원하는 의미도 담겨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당신의 꿈과 희망을 담은 간판 사인 제작, ‘간판다는 날'이 함께 합니다.

daonmakers.tistory.com

만약 소재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다, 합리적 구매 판단을 위해 알아보고 싶다는 분들은 지금부터 내용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3분 정도만 투자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 소재로 만든 투명 가림막을 사서 후회하는 일은 없을 테니까요.

 

 

소재 선택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당신의 예산과 사용처를 잘 고려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투명 가림막을 구매하기 위해 당신이 확보하고 있는 예산(돈)은 어느 정도인가요? 넉넉한 편인가요, 부족한 편인가요?

 

대부분 넉넉하지 못하다, 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계시겠죠. 그래서 최선의 선택을 하고 싶으실 겁니다. 만약 저라도 그렇게 생각할 테니까요.

 

 

투명 가림막 구매에 얼마를 쓸 수 있나요? 

 

 

구매할 때는 당연히 예산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당신의 상황을 잘 체크하고 궁합이 잘 맞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지름길에 들어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명 가림막의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게 무엇이 있을까요? 가공비용, 인건비용, 형태, 크기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중요한 건 바로 '소재'입니다. 어떤 소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먼저 투명 가림막 가격이 비싸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형태가 복잡해지면, 비싸집니다.

2. 크기가 커지면, 비싸집니다.

3. 비싼 소재를 사용하면, 당연히 비싸집니다.

 

왜 그런 걸까요? 이유는 제작하는 리스크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리스크 회피 비용이 포함되게 됩니다. 그러니 비싸지는 것이지요. 특히 투명 가림막에서는 '소재'가 가격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간판다는날의 투명 가림막은 어떤 소재를 사용했을까요? 

 

 

형태가 복잡하거나 크기가 커지면, 그만큼 소재가 많이 들어갑니다. 가공 난이도가 올라가고, 인력도 많이 투입되니 리스크가 올라갑니다. 한 번이라도 불량이 발생하면 소재를 통째로 버려야 합니다. 당연히 비싸지겠죠.

 

이렇듯 소재의 종류는 투명 가림막 가격 변화에 영향을 줍니다. 그런데 형태와 크기는 당신이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려는 공간의 환경과 성격에 따라 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소재에 대해 최소한 어느 정도는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각 소재의 특성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페트(PET),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PC)의 특성에 대해

소재의 특성을 함께 알아본 후 당신의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소재가 무엇인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페트(PET)

부드러운 플라스틱중 첨가물을 넣지 않고 만드는 안전한 플라스틱입니다. 

 

 

  • 재질 : 연하고 두께가 매우 얇은 소재입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최대 두께가 1mm가 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공이 쉽습니다. 투명 가림막으로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페트 제품은 프레스 방식, 즉 프레임을 이용해 찍어내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톰슨, 일명 도무송). 제품 가격이 가장 싸고 대량으로 생산할 때 유리합니다.
  • 내구성 :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제품이 깨지지 않습니다. 깨질 만큼 강도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미가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죽지 않는 이유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깨지진 않지만, 구겨질 수는 있습니다.
  • 투명성 : 투명한 소재입니다. 단, 연한 물성을 가지고 있어 가림막을 세웠을 때 흐물거리는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필연적으로 빛 굴절이 생기기 때문에 투명성이 훼손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투명 가림막 가격 : 세 가지 소재중 저렴한 편입니다.

 

2. 아크릴

간판다는날에서 판매중인 투명 아크릴 입간판입니다. 깨끗한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릷니다. 

 

 

  • 재질 : 단단하고 두께가 다양한 소재입니다. 시장에서는 1mm~3mm 두께의 아크릴을 사용해 투명 가림막을 만들곤 합니다. 대량생산이 아닌 이상 사람이 직접 가공해야 하는 수공예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 내구성 :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파손되는 소재입니다. 최소한 스크래치가 생깁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깨지기도 합니다. 유리처럼 와장창 하며 박살 나지는 않고, 두 세 갈래로 깨지는 형태입니다.
  • 투명성 : 세 가지 소재중 가장 나은 투명성을 보여줍니다. 유리보다 더 깨끗한 투명성을 자랑하는 소재입니다.
  • 투명 가림막 가격 : 비싼 편입니다. 왜냐하면, 스크래치가 생기면 상품 가치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가공 전문가가 붙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재 자체도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3. 폴리카보네이트(PC)

판매중인 1인 책상용 투명 가림막입니다. 실제로 보면 아크릴만큼 투명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 재질 : 질기고 연한 느낌입니다. 두께는 아크릴처럼 다양합니다.
  • 내구성 : 스크래치가 날지언정, 절대 깨지지 않습니다. 두꺼운 폴리카보네이트는 방탄용으로도 쓰일정도입니다. 진압 경찰이 사용하는 방패도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졌으니 내구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소재입니다.
  • 투명성 : 아크릴보다는 투명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하지만 매우 좋은 편입니다. 다만, 아크릴이 너무 투명한 것일 뿐입니다.
  • 투명 가림막 가격 : 세 가지 소재중 가장 비쌉니다. 

참고로 세가지 소재 모두 투명하기 때문에 공통 적용되는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시야가 답답하지 않고 고급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크래치에는 약하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점도 참고해야 하는 사항이겠죠.

 

 

그래서 당신 상황에 가장 추천할만한 소재는 무엇일까요?

내 상황에 가장 알맞은 '소재'는 무엇일까요? 

 

 

코로나 19가 확산된 이후 저희에게 투명 가림막 제작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중 고객들의 비슷한 상황을 구분해보니 4가지 정도가 나오더군요. 그 기준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게 되는 '구내식당'

성인에 비해 주의가 약한 반면, 활동성이 매우 높은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내구성과 안정성이 구매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어야겠죠.

 

만약 학생들이 장난을 치거나 부주의하게 이동하는 경우를 생각해볼까요. 이 상황에서 학생이 제품에 부딪혀 바닥으로 투명 가림막이 떨어졌을 때 깨진다면, 파편의 날카로운 면에 학생이 다치기라도 한다면 난감한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그래서 이 경우엔 1. 폴리카보네이트, 2. 아크릴 순서로 소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얇은 페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부주의로 제품이 구겨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성인들이 주로 사용하게 되는 '구내식당'

은행, 관공서, 기업 근무자가 사용하는 구내식당의 경우입니다. 어른들은 주의사항을 잘 인지하고, 이를 높은 확률로 수행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때는 당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에 맞추어 소재를 선택하면 됩니다.

 

 

실제 저희가 설치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투명 가림막'입니다. 

 

 

예산을 중요시 여긴다면 아크릴을 선택하세요. 또는 안정성을 중요시 여긴다면 폴리카보네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페트를 추천드리지 않는 것은 위와 같은 이유입니다.

 

관공서, 은행, 호텔 등의 '창구'

창구에서는 앉아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자연히 정적인 환경이 되죠. 그래서 내구성보다는 투명성이 가장 중요한 판단 요소가 됩니다. 투명할수록 대면 업무가 원활해지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판매중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창구형 '투명 가림막'입니다. 

 

 

그래서 1. 아크릴, 2. 폴리카보네이트 순서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도 페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실 페트 제품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보는 각도에 따라 상대방이 흐물거리게 보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얇은 소재보다는 두께가 있는 소재가 더욱 고급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관공서, 은행, 호텔 등은 신뢰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학교, 학원 등에서 사용되는 '교실 책상'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추구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 경우에는 폴리카보네이트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투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방이 막혀있어도 답답하지 않습니다. 
두께감이 있어서 쉽게 휘어지지 않습니다. 

 

 

학습 효과만을 생각한다면 아크릴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쉬는 시간에 학생들이 장난칠 것을 고려한다면 아무래도 안정성이 먼저라고 판단됩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투명성이 아크릴에 비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수업에 방해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예산 관점으로만 소재를 선택하면 난감한 상황이 닥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재를 잘 선택하는 게 왜 그렇게 중요한지, 소재별 특징은 무엇인지, 상황별 추천하는 소재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당신이 예산을 최대한 아끼는 게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그 기준으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최선이 아닌 차선을 선택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 '비말 감염 방지 효과'는 소재별로 거의 대동소이하니까 그렇게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어느길을 선택할지는 결국 당신의 자유입니다. 

 

 

그래도 예산보다는 당신의 상황을 1순위로 두고 소재를 선택하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있습니다. 왜냐하면, 안전하자고 설치한 투명 가림막이 파손되면 어려가지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전적인 손해는 물론이고, 부상자가 발생한다면 구매 담당자로써 뒷수습이 매우 어려울 테니까요.

 

그래서 마음 편하게 제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구매 시 한 번쯤은 이런 것들을 고려해보길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지금까지 비주류에 속해 있던 비대면 서비스 환경이 일상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 대면 서비스에서는 '감염 방지 환경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가'가 아주 중요하게 여겨질 것입니다.

 

어떻게 단언할 수 있냐고요? 투명 가림막에 대해 검색해보고, 이 글까지 읽고 있는 당신이 증거라고 할 수 있겠지요.

 


더 살펴보거나 바로 문의하세요!

간판다는날은 코로나 19 방지를 위해 투명 가림막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시면, 고객님 상황에 맞는 소재와 형태 등을 컨설팅해드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 납품할 수 있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형태, 소재 등 고객님이 원하는 대로 제작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1. 직접 공장에서 만들어 유통하고 있습니다.
  2. 소량에서부터 대량 수량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3. 납기일을 반드시 지켜드립니다.

전화,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메일 등으로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전국에서 문의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가격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많이 찾으시는 사이즈로 판매중인 제품의 가격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ammae/category/c7453b2190564259bde3e2e8a40f9fab?cp=1

 

간판다는날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매장을 오픈한 이후부터 공간 분위기를 마법처럼 바꾸는 사인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간판다는 날'의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여러가지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언제나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다온 | 김용준 |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관리 940-3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8-14-98167 | TEL : 031-575-2105 | Mail : dlgodrhs@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128149816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