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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 폴리오

[샘플링] 카운터에 진열하는 작은제품용 아크릴 POP가 필요하세요?

마케팅의 기본은 고객의 시선 뺏기입니다.

고객과의 접점을 많이 만드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인데요. 그래서 대형 마트나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상품을 진열하는 POP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매대의 경우에는 다른 상품들과 경쟁이 심합니다. '나도 봐줘', '나도 여기 있어!' 하는 것만 같죠. 그래서 고객의 간택을 받아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시점에서 한번 생각해보죠, 이 수많은 격전지에서 가장 경쟁이 덜 한 곳은 어디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고객이 계산을 기다리는 카운터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연스레 고객이 결제를 하기 위해 초조한(?) 마음으로 카운터에 집중하게 됩니다. 빨리 선택한 물건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집중력이 생기는 것인데요. 그래서 카운터 위의 POP는 매대 위의 POP보다 많은 집중을 받게 됩니다. 경쟁률이 낮은 편인 거죠.

 

카운터 앞의 POP는 주로 어떤 제품들이 위치하게 될까요? 케이스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은 이미 마음속에서 구매를 끝낸 고객 마음의 틈을 파고들 수 있는 제품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캔디나 껌과 같은 제품들이죠. 고객 입장에서 충동적으로 하나 집어서 계산에 추가하더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녀석들인 거죠.

 

 

 

 

작은 제품 전용 아크릴 POP를 샘플링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다온 메이커스의 포트폴리오는 계산대에서 활약할 목적으로 샘플링된 작은 제품용 아크릴 POP입니다. 제작과정을 이미지로 보여드릴게요.

 

먼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진백 색 아크릴로 각 제품이 진열될 사각 박스를 만듭니다. 각 박스 앞면에는 진열 제품이 바뀔 때마다 표면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도록 투명 아크릴을 포켓 형태로 덧대었습니다. 얇은 판에 디자인 시안을 바꾸어 언제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진백 색 아크릴을 사용한 이유는 일반 유백색보다 더욱 쨍한 느낌의 백색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백색은 조금 흐리멍덩한 백색이랄까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사각 박스 3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각자 따로 놀고 있죠? 그래서 이 박스들을 모아줄 베이스 프레임을 만듭니다. 크리스피 크림에 들어갈 샘플링이라 브랜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리스피 크림 녹색으로 조색한 아크릴을 프레임으로 두르고 바닥은 세련되도록 블랙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조색한 아크릴은 기존에 대량 POP작업 때 주문 제작한 아크릴 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아크릴 조색은 소량 제작은 어려운 작업입니다.

 

샘플링이기 때문에 이미지는 실크스크린 인쇄를 하기에는 어려워 실사 출력해서 구현했습니다. 이 부분은 요청에 따라 UV 평판 인쇄 기법으로 조금 더 양산품에 가깝게 샘플링이 가능하지만 샘플링 단가는 상승하게 됩니다. 클라이언트와 느낌만 보면 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서 실사로 구현하게 되었네요.

 

 

 

 

이렇게 완성된 베이스 프레임에 제품을 진열할 진유 백 사각 아크릴 박스를 배치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평면적인 배치보다는 고객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사선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한 칸씩 시선이 따라 내려가거나 올라가면서 제품을 살펴보는 재미와 리듬감을 부여해 보았습니다. 

 

진백 색 아크릴 박스 앞에도 이미지를 끼워 넣어 전체적을 완성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드디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POP가 완성되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약간의 깨알 같은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작은 제품용 POP이기 때문에 제품 진열 시 흐트러지지 않게 'I'자 형태의 격자 구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투명 아크릴로 만든 것이라 잘 보이지 않지만 정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사이즈가 다른 제품을 진열하는 경우를 대비해 이동 형태로 격자가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높이가 큰 박스 안에는 고객의 시선이 닿을 수 있도록 백색 PE폼을 넣었습니다. 박스 내부의 높이 단차를 계단식으로 맞춘 것이죠 :)

이 제품을 샘플링하는데 어떤 공정이 들어갔는지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디자인 작업
  • 도면 작업
  • CNC가공
  • 레이저 컷팅
  • 아크릴 재단
  • 크로롬으로 아크릴 접합
  • 실사출력, 부착, 컷팅

이상 간판다는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간판다는날에서 오늘을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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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에 관련해 궁금하거나 견적 문의 등의 내용을 전달하고 싶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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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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